보고서 “온라인 게임”
- 최초 등록일
- 2011.12.10
- 최종 저작일
- 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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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보고서 “온라인 게임”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이란?
2. 온라인 게임의 장단점
3. 온라인 게임의 발전 방향
Ⅲ. 결론
“온라인 게임의 변혁자 그리스도”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온라인 게임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만족과, 즐거움을 위해서 혹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게임을 즐긴다. 온라인 게임 속에 빠져 사는 사람들 중에는 대게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 보다 게임하기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개인주의적인 것 보다 공동체성을 강조하는 기독교의 가치관과는 대립하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에 극단적으로 빠지게 되었을 때, 게이머에게 폭력성을 조장시킬 수 있으며 장시간의 게임으로 인하여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보았을 때, 온라인게임은 마치 ‘마약과도 같다’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기독교에서는 우리의 가치관과 대립되는 이러한 온라인 게임에 대해서 어떻게 다가서야 할 것인가?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이란?
과거 인터넷이 지금처럼 널리 보급되기 전에도 온라인 게임은 존재하였다. 우리나라의 경우 천리안, 나우누리 등을 통해서 Telnet 프로토콜로 서버 컴퓨터에 접속한 뒤, 각각 하나의 역할을 받아 자신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방식의 게임이 있었는데, 그래픽은 없고 텍스트 위주의 게임이었다. 이것은 주어진 지문을 읽고 키보드로 입력하여 이뤄지는 게임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