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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게임기] 게임기 시장의 성장과 관련 산업의 발전 보고서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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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3.07.18
최종 저작일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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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게임업체들의 신제품 경쟁
Ⅱ. 그래픽 D램 수요 증가
Ⅲ. 그래픽 성능 경쟁
Ⅳ. 다양한 산업의 발전
Ⅴ. 국내 업체들의 수익창출

본문내용

Ⅰ. 게임업체들의 신제품 경쟁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원(Xbox One) 등 새로운 게임기 출시를 앞두고 그래픽 D램 값이 오름세를 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신바람을 내고 있다.
휴대용 게임기에 대한 인가기 높아짐에 따라서 업체들의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게임기 시장에서 우수한 업체들이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소득증가와 여유로워진 생활이 증진됨에 따라서 게임을 즐기려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게임은 향상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통해서 만족도를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중 략>

기능이 우수한 만큼 PC용 D램에 비해 30~40%가량 값이 비싸게 형성돼 있다. 2010년에는 글로벌 시장 규모가 28억달러에 달했으나 PC 판매가 줄면서 2011년 19억달러, 2012년 15억달러 수준으로 감소세를 보였다.
휴대용게임기는 전자제품으로서 복합적인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기 산업의 발전은 다른 산업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휴대용게임기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화면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영역과 앞서말한 D램에 대한 부분, 그 밖에도 다양한 부품들이 필요하게 된다. 다양한 부품들의 결합으로 휴대용게임기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501391,<한국경제>
http://game.donga.com/68137/,<동아일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76,<아이티투데이>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296539,<게임메카>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44771&category=102,<디스이즈게임>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13,<아이티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0411195980443&nvr=Y,<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40502011231749003,<디지털타임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18299&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에이빙뉴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8554&category=102,<디스이즈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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