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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행동분석(미국VS중국 게임기업 비교)

*완*
최초 등록일
2018.03.23
최종 저작일
2017.09
7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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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논제.11] 성공한 미국과 중국의 게임기업을 각각 3개 선정 후 교재 제1장 소비자 역사학적 관점(이론)을 적용하여 이들 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들을 비교 분석하시오.

소비자 행동론의 관점에서 미국과 중국의 성공한 게임기업을 비교하면서
중국내 성공한 게임기업은 소비자 행동론의 이론을 어떻게 적용하여 성공하였는지를 분석해보았다.

목차

Ⅰ. 서 론

Ⅱ. 세계 게임시장 세부분석

Ⅲ. 미국·중국 시장의 성공한 게임기업 분석
1. 미국과 중국의 인기게임 순위 분석
2. 미국의 성공적인 게임기업
3. 중국의 성공적인 게임기업
4. 성공한 미국 게임기업과 중국 게임기업의 특징 분석

Ⅳ. 기업의 성공요인(소비자행동의 역사학적 관점에서)
1. 다원적 접근방법 관점에서 본 미국 게임기업의 성공요인
2. 소비자 행동연구의 해석주의로 본 중국 게임기업의 성공요인

Ⅴ.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세계는 지금 날로 진화하는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놀이의 형태와 패러다임을 크게 변화시켰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비단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이를 수용하는 소비자의 행동을 면밀히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빠르게 수용시킨 기업의 전략이 있기 때문에 더욱 폭발적인 변화가 가능했다. 우리는 불과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우리에겐 지금의 게임문화는 전혀 새로운 문화였다. 그러나 현재의 게임시장은 어마어마한 규모로 시장이 확장되고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부상하였다. 이처럼 흥미로운 사실을 바탕으로 성공한 게임기업의 성공요인을 소비자 행동의 역사학적 관점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Ⅱ. 세계 게임시장 세부분석
성공한 기업들을 알아보기에 앞서 현재 세계 게임시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1> 세계 게임시장 분야별 규모

현재 게임시장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 거대한 시장이다. 위의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설명하면, 2017년 기준 시장규모가 869억 7,700만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 성장률이 6.5%에 달한다. 세계 게임시장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콘솔게임]이 249억 2,700만달러 (39.3%)로 1위였고, [온라인게임] 204억 700만달러(32.2%), [모바일게임] 70억 1,700만 달러(11.1%), [게임광고] 23억 3,000만 달러(3.7%)의 순이었다.
이 자료를 금번 과제와 연계하여 분석, 세계 게임시장의 변화추이를 가늠해 보면 시장규모가 가장 큰 콘솔게임의 성장세는 4.6%인데 반해, 2위인 온라인게임과 3위인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세는 두배에 이른다.
결론적으로 게임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들의 주된 플랫폼이 콘솔게임 분야보다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온 기업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다 세부적인 내용은 미국과 중국의 인기게임 회사를 살펴보며 분석해보도록 하자.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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