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제도 설계- 인적자원관리
- 최초 등록일
- 2021.05.28
- 최종 저작일
- 2019.01
- 8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목차
1. 네오플 소개
2. 네오플 SWOT & 경영전략
3. 직무기술서
4. 직무명세서
5. Kas별 측정수단 결정
6. 자기소개서
7. 이력서
본문내용
1. 네오플 소개
-캐주얼 게임 ‘캔디바’를 시작으로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등 인기 게임을 연이어 개발한 게임 개발사다. -2008년 넥슨 컴퍼니로 편입됐으며, 게임의 서비스 영역을 중화인민공화국, 일본, 중화민국 등으로 확대, 그 결과 현재 매출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특히, 이중 ‘던전앤파이터’는 세계 회원수 4억 명, 국내 동시접속자수 29만 명,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수 300만 명을 기록할 만큼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07년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및 인기상, 2009년, 2010년 2년 연속 ‘중국온라인게임대상’ 황금깃털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 면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2. 네오플 SWOT분석 & 경영전략
Strength
14주년 던전 앤 파이터
- 2018년 1조 2천억원 가량의 수익 달성,
- 전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매출
- 던전앤파이터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IP 확장: 각종 캐릭
터 상품 &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 던전앤파이터에서 창출되는 거대한 수익은 네오플이 게임을 개발할 때, 규모의 경제로 활용할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한다.
Weakness
던전앤파이터에 집중된 사업
- 2008년 던전앤파이터의 중국서비스 출시 이후 한달만에 중국 온라인 게임 1위를 달성하고 현재 6억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장수 콘텐츠
- 하지만 작년 대비 43% 감소한 2019년의 매출액, 던전앤파이터의 성과부진
- 네오플 내 던전앤파이터를 대체할 새로운 신작 게임의 부재
- 사업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수익창출 도모 필요
Opportunity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시장의 등장
- 공간과 구동 장치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게임 플랫폼
- 시간적 제약 없이 콘솔과 같은 하드웨어가 없는 장소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할 수 있게하는 장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