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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플레이 스테이션과 엑스박스 비교

*성*
최초 등록일
2004.12.10
최종 저작일
2004.11
15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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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X-BOX 와 PLASTATION의 전반적인 시장상황에서 그들이 현 자리까지 오르게 된 배경.
SWOT분석과 앞으로의 전망과 그들이 해야 할일..

A+자료 입니다.. 참고하시길..

목차

Ⅰ. 사례분석 배경
1. 시장진입시 상황
2. 성능비교 (하드웨어 vs 소프트웨어)

Ⅱ. 사례분석
1. Playstation 2의 SWOT분석
2. Playstation 2의 마케팅분석
3. X-BOX의 SWOT분석
4. X-BOX의 마케팅분석

Ⅲ. 시사점
1. 현재시장 상황
2. 현재시장 상황의 원인
3. PS2와 X-BOX의 장․단점
4. PS2와 X-BOX의 향후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비디오게임 콘솔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큰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현재의 비디오게임시장은 SONY의 PS2가 막강 파워를 과시하며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이에 MS의 X-BOX가 야심차게 도전해 보았지만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보이며 PS2에게 크게 뒤지고 있는 실정이다.

2. 현재 시장 상황 원인
X-BOX 가 이렇듯 부진한 이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의 실패와 부족한 게임 타이틀 그리고 PS2의 시장선점 때문이다.
우선 PS2는 전 세계적으로 1억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PS1의 후계기종으로 이미 막강한 마니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지지를 받는 비디오 게임 시장의 최강자이다. X-BOX는 게임기의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도전했지만 기존 게임자의 중복 구입가능성이 거의 없었고 게이머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게임 타이틀의 다양성과 수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했기 때문이다.
X-BOX는 5년 이내에 비디오게임 시장의 40%를 확보하겠다는 마케팅 목표를 세우고 특히 게임시장의 메카인 일본 시장의 35%이상을 획득하려고 했으나 실패하였고 계속되는 무리한 가격인하 정책으로 손해는 더욱 커지고 있다.

참고 자료

http://www.etnews.co.kr/
http://www.microsoft.com/presspass/features/2000/03-10xbox.asp
http://www.shopping.com/xPR-Microsoft_Xbox~RD-31658643076
http://www.pcrave.com/articles/67.htm
http://www.businessweek.com/magazine/content/03_02/b3815615.htm
http://darkwatcher.psxfanatics.com/console/psx.htm
http://ne.nikkeibp.co.jp/english/2002/02/0214ps2m1_bbnet.html
http://www.absolute-playstation.com/api_faqs/faq20.htm
http://news.bbc.co.uk/1/hi/business/671973.stm
http://www.geek.com/news/geeknews/jan2000/gn2000310000907.htm
http://gr.bolt.com/articles/xbox/x-box_gdc.htm
http://www.pcworld.com/news/article/0,aid,15660,00.asp
http://news.com.com/2100-1040-237851.html?legacy=cnet
http://www.digit-life.com/articles/xbox
http://www.gameszone.co.uk/feures/xboxpreview.htm

인터넷 영문자료와 한글자료를 번갈아 이용하여 작업하였습니다.. 하버드의 케이스 스터디도 참고..

자료후기(1)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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